안녕하세요 실크스크린 스튜디오 롤러팩토리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실크스크린 관련 내용은 해외의 라이브 실크스크린 행사로
실크스크린 프린팅 전문 스튜디오의 사례를 포스팅해볼게요
그 첫 사례로 2014 MERCEDES BENZ EVOLUTION TOUR (EXPERIENTIAL TOUR) 입니다.
실크스크린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커스텀 의류부터 자체 디자인 의류나 포스터등도 판매하고 있고
소개해드린것처럼 기업 브랜드 행사에서 라이브 스크린 프린팅을 병행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들은 기본적으로 라이브 스크린 프린팅과 관련된 세팅도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간이 건조기까지 세팅하려면 저력소 모량이 클텐데 다색 작업도 염려해둔거 같습니다.
투어일정을 보면 정말 엄청나다는 말 밖에 할말이 없네요
고정기는 롤러팩토리에서 사용하는 고정기와 동일 제품으로 롤러팩토리는 2도인데 비해
이 팀은 기본 4도로 그 수도 6개에 달합니다.
같은 도안을 고정하더라도 24개의 판을 걸 수 있으니 규모가 큰 행사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체험할 수 있기 때문애 대기자의 불만 사항이 줄어들 수 있겠죠
벤츠의 행사이다보니 역시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고 티셔츠 라이브 프린팅 부스에도 실크스크린을 체험하며
티셔츠를 받아가려는 사람들로 줄이 즐비합니다.
이런 블랙 라이트 조명이면 이전 포스팅했던 UV 바디페인팅도 결합이 가능할거 같아요
아마 행사직전에 촬영한듯 보이는데 왼쪽에 쌓여진 티셔츠양을 보면 행사 규모를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티셔츠 도안은 어떻게 제작됐나 확인 할 순 없지만 아무래도 벤츠와 협의후 프린팅 팀에서 디자인했거나
벤츠 측에서 제공했을 수 도 있겠네요
보통 행사장을 찾은 참가자들이 직접 프린팅할 수 도 있지만
이 행사의 경우에는 전문 스텝들이 고객이 선택한 도안을 프린팅 해주는 방식 같아요
대부분 티셔츠를 색상이나 사이즈별로 준비하고 고객이 원하는 색상과 사이즈를 말하면 나눠준뒤
프린팅 존으로 이동해서 원하는 도안을 선택하고 프린팅한뒤 완전 건조하여 나눠주는 방식입니다.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통해 결과물을 선물 받고
그 즐거운 경험을 기업과 브랜드에 접목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해외 다양한 기업에서
라이브 스크린 행사를 함께 진행하는듯 합니다.
국내에선 아직 많이 찾아보기 힘든 라이브 스크린 프린팅 행사지만
앞으로는 실크스크린이 꼭 미대생의 전유물이거나 인쇄업과 관련된 곳이 아닌
일반적으로 쉽게 보고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롤러팩토리도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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