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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크스크린 작업

실크스크린 메탈기어솔리드5 팬텀페인 벡터 작업

by JONNY K 2015. 11. 29.


안녕하세요 롤러팩토리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작업은 오랜만에 개인작업에 앞서 손풀기로 요즘 가장 관심있는 게임인


메탈기어솔리드5 팬텀페인의 이미지를 일러스트 벡터화 작업 해봤습니다.



비트맵은 흔히 화면에 출력된 이미지로 파일의 확장자가 JPG, GIF, PNG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트맵은 픽셀[Dot]이라는 작언 점으로 이루워져 해상도에 영향을 받고 이미지를 확대해서보면


다양한 점들이 모여 하나의 이미지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이미지를 원본보다 확대해서 저장하게되면 비규칙적인 픽셀화로 인해 이미지의 불균형한 형태로 변경되어


이미지의 깨짐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에 비해 벡터 이미지는 점, 선, 면을 하나 하나의 계산수치로 인식하여 확대와 축소가 자요롭습니다.


위의 비트맵의미지와 바로 위 벡터의 이미지를 보시면 비교가 되겠죠



이렇게 비트맵의 이미지 하나 하나를 일러스트 툴을 사용해서 벡터화 작업을 진행시키고나면


확대, 축소 뿐아니라 부분별 색상과 형태변경등 자유롭게 편집이 가능해집니다.



메탈기어솔리드 5의 로고도 벡터 작업을 진행했는데


개인적으로는 펜툴을 잘 쓰지않고 연필툴로 곡선을 작업하지만 이처럼 정형화된 로고나 이미지등은


펜툴이나 도형을 가지고 색종이 자르듯 작업하는것이 깔끔하게 벡터작업을 할 수 있어요



몇가지 선과 도형을 만들고 위치나 크기등을 조절해서 원본과 맞춰 놓고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해나가면


로고등도 벡터 작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아래 사진이 별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확대해서보면 점들로 이뤄져있고 형대 변경이 어렵지만



멕터작업을 거친 이미지는 마음대로 편집 할 수 있죠


이렇게 제작된 벡터 파일은 각 색상별로 편집해서 출력하면 실크스크린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팬텀페인의 엠블럼도 함께 작업한뒤 실크스크린 작업 해봐야겠습니다.


작업후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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