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크스크린 수업

실크스크린 1월 정규반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by JONNY K 2016. 12. 19.


안녕하세요. 실크스크린 스튜디오 롤러팩토리입니다.

롤러팩토리에서 오는 1월 실크스크린 정규반을 모집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현재 롤러팩토리 외에도 실크스크린 공방이 많고 또 실크스크린과 관련되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롤러팩토리에서 진행되는 정규반은 실크스크린의 이론과 함께 활용법을 알려드리고, 의류 제작과 관련된 전반적인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의류나 패션에 관심있으신 분이 수강하시기에 적합해요.



실크스크린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위 이미지처럼 순서대로 모든 작업이 가능해야해요.

물론 제작된 판만 받아서 인쇄부터 한다면 좀 더 쉽게 작업이 가능하겠죠?

하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과정을 알아야지만 다른 작업을 할 때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한번씩은 전과정을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원단에 실크스크린 작업을 흔히 나염이라고 하는데 정확하게는 날염이라고 합니다.

정규반은 기본적으로 유제와 안료의 차이, 사용법등을 익히며 에코백과 티셔츠등에 실습작업을 진행해요. 



여름철 티셔츠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졸 잉크부터,



원단에 따라 수성 루버 안료도 사용하답니다.

가끔씩 스피드볼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스피드볼은 가격과 루버 화이트 바인더에 비해 발색력이 떨어지는 관계로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않아요.


그럼 수강생들의 작업물을 보도록 할까요?



단순한 도안부터 망점을 이용한 다색작업까지 다양한 결과물들을 함께 작업해왔습니다.



작업중에는 발포나 호일전사, 금분 은분을 사용한 프린팅까지 여러가지를 작업했었어요.

오는 1월 7일부터 당산역에 위치한 롤러팩토리에서 실크스크린 정규반 수강생을 모집하니 패브릭 인쇄에 관심있으신 학생이나 디자이너분의 참은 참여 부탁리겠습니다.


정규반 신청은 롤러팩토리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