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 실크스크린 자료

실크스크린 UV 보디 페인팅-2

by JONNY K 2024. 1. 18.

안녕하세요 롤러팩토리 죠니 K입니다.

 

 

 

지난번에 이어 실크스크린 UV 보디 페인팅 실제 작업 경험을 바탕으로 포스팅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UV잉크와 잉크의 특성에 대해 간략하게 다뤄봤습니다.

 

그럼 롤러팩토리의 UV 바디 페인팅을 시도해 본 계기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홍대 동교동 삼거리에서 실크스크린 공방을 오픈한뒤 국내외 관련 자료를 찾던 중 유튜브를 통해 UV 바디 페인팅 영상을 보게 됐고, 그 영상을 사이트에 올렸습니다.

 

 

UV 실크스크린 보디 페인팅 사례

 

 - 당시 국내엔 실크스크린과 관련된 장비나 재료 방법등 자료가 거의 전무했습니다.

 

이렇게 영상과 자료를 업데이트하고 얼마뒤 던힐과 하이네켄의 콜라보 행사에서 UV 바디 페인팅 진행이 가능하냐는 문의가 왔습니다.

 

당시 공방 오픈 초기로 수익이 거의 없던 저는 가능하다는 답변을 드리고, 행사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물론 그 당시엔 쉽게 생각했고 바디 페인팅용 UV 잉크를 구입해서 점도를 맞춰 제작하면 된다고 생각했었죠.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잉크를 구입하고 처음 느낀건 어라 너무 딱딱한 고체인데...입니다.

 

튜브식이 아닌 UV형광 안료의 경우 매우 딱딱한 비누와 같은 고체 형태입니다.

 - 아직 튜브식은 사용해 본 적이 없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아마 용량 대비 가격이 너무 비싼 이유로 기억됩니다.

 

그래서 우선 딱딱한 잉크를 모두 칼과 도구를 이용해 자르고 부시고 빻아서 미세한 가루로 만들었습니다.

 

이후 물과 섞어 실크스크린 작업이 가능한 점도로 올리려고 했는데 두 번째 문제가 발생합니다.

 

어라 물과 섞어선 끈적한 점도가 나오질 않네...

 

UV잉크와 물을 단순하게 섞어선 실크스크린 작업이 가능한 점도가 나오질 않습니다.

 

그렇다고 사람 인체에 사용할 잉크에 화학적인 혼합물을 섞을 수 도 없습니다.

 

사람의 피부는 민감하기 때문에 자칫 잘 못하면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방법을 찾아 헤매고 결국 점도를 올릴 수 있는 혼합물을 찾아 제 몸에 인쇄하고 그 부위를 2~3일간 씻지 않았습니다.

 

전 남성이지만 민감한 피부를 소유했기에 테스트하기엔 적합했습니다.

 

그렇게 사전 테스트를 마치고 행사를 문제 없이 완료했어요.

 

아래는 당시 현장 사진입니다.

 

 

이 행사 이후 실크스크린 UV 바디 페인팅 행사는 가끔씩 문의사 오고 진행해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핫식스 할로운 파티 현장입니다.

 

행사 자체 규모도 컸고 진행했던 실크스크린 UV 바디 페인팅 행사 중엔 가장 많은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했습니다.

 

 

다음은 UMF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입니다.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참가 브랜드중 바른 생각이라는 부스에서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헤네시 X NBA 콜라보 행사 현장입니다.

 

 

행사를 준비하거나 진행하다보면 정신이 없어 사진이나 영상을 남기기 힘들었는데, 앞으로는 실크스크린 작업에 관심 있는 분을 위해 잘 준비해서 남기고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UV 바디 페인팅 잉크는 수성으로 인쇄 후 파우더 같은 거로 발라주면 잘 지워지지 않고, 물티슈로 닦아만 줘도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일반 UV 인쇄와는 전혀 달라서 유뷰트에 UV 프린터 인쇄로 검색하시면 각저 인쇄 관련 영상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UV잉크를 분사와 UV라이트 건조가 동시에 이뤄지는 것으로 앞서 실크스크린 UV 보디 페인팅-1에서 다룬 내용입니다.

 

혹시 참고가 필요하신 분은 찾아보세요.

 

또한 UV잉크중에는 눈에 보이지 않고 UV라이트에서만 보이는 잉크가 있는데 이 것도 자료를 찾고 올리고, 연락이 와서 작업 의뢰를 받은 적은 몇 번 있지만 실제 진행된 적은 없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에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실크스크린 라이브 프린팅 행사 문의는 아래 링크를 통해 가능합니다.

라이브 프린팅 행사 알아보기

행사용 단체 티나 실크스크린 작업 문의는

이메일 : soundopinion@naver.com

전화 : 070-8805-4613

으로 연락 주세요.

롤러팩토리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ound_opinion/

'외국 실크스크린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크스크린 UV 보디 페인팅-1  (0) 2024.01.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