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크스크린 작업 사례

실크스크린의 활용한 인테리어 가구

by JONNY K 2017. 6. 30.


안녕하세요. 실크스크린 스튜디오 롤러팩토리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실크스크린을 활용한 가구 인테리어로 쉽지만은 않은 작업이에요.



이전 많은 실크스크린 사례를 포스팅하며 강조했지만, 실크스크린 작업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프린팅할 이미지겠죠?

자신이 프린팅할 이미지를 직접 작업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국내외 좋은 이미지 소스를 구할 방법은 많습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물건을 구입하듯이 디자인을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도 늘어 외국의 퀄리티 높은 디자인 소스를 단돈 몇천 원에 구입에 그대로, 또는 편집을 통해 활용해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인쇄할 대상과 프린팅할 이미지가 정해졌다면 그다음부터는 제대로 잘 인쇄할 수 있게 계획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도안 크기에 맞는 프레임 선택 안료에 따른 유제 사용, 인쇄할 색상과 건조된 후 색상 변화까지 사전에 검토해야 할 부분이 상당히 많아요.

하루아침에 완벽해질 순 없지만 꾸준한 작업을 통해 익숙해지며 완성도는 올라가겠죠?



실크스크린 작업이 아직 서툴다면 작은 이미지부터 반복적인 작업을 통해 익숙해지고 능숙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실크스크린은 한장의 이미지를 찍어내는것이 아닌 동일한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인쇄할 수 있는 기법이기 때문에 문제 없이 그렇게 되기까지 노력이 필요해요.

물론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테이블 인쇄처럼 유니크한 하나의 프린팅도 물론 가치가 있답니다.

아니면 사진의 테이블 크기에 맞는 유리에 배면 인쇄를 하면 굳이 테이블에 직접 인쇄하지 않고도 비슷한 느낌을 낼 수 있겠죠? 프린트한 이미지가 지겹다면 또 다른 유리에 다른 이미지를 프린트해서 교체할 수도 있고요.



실크스크린 작업은 인쇄할 이미지가 커질수록, 그리고 색상이 많아질수록 작업이 매우 어려워요.

큰 이미지의 경우 한 번에 프린팅할 크기가 안된다면 이미지를 나눠야하고 이미지를 나누면 이어지는 부분의 핀트도 정확하게 맞춰야 하겠죠?

게다가 색상이 많다면, 또는 색상을 교체해야 한다면 작업할 분량은 늘어나고 점점 더 힘들어집니다.

그런 과정 끝에 결과물이 나오면 당연히 성취감과 만족감은 따라올 수 밖에 없어요.



물론 큰 실수 없이 작업을 잘 마무리했다는 전제조건 하에 말이죠



저도 일러스트 작업을 하지만 이런 디자인 작업은 정말... 어려워요, 성격이 안 맞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균일화되게 점, 선, 면을 활용한 디자인은 저에겐 무리입니다.



실크스크린 작업을 끝낸 테이블, 보시기에 어떠신가요?

이렇게 실크스크린은 벽이나 바닥, 가구 등 많은 부분에 활용할 수 있어서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지만, 그만큼의 가치를 하는 정말 매력적인 작업이랍니다.


그럼 사진을 통해 대략적인 작업과정을 보실까요?



이런 작업을 준비하려면 정말 생각만 해도 머리가 아프지만 한번 도전해보고 싶네요.

그럼 다음에도 재미있는 실크스크린 작업 소개하도록 할게요.


출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