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크스크린 수업

위버와 함께 이태원에서 진행한 실크스크린 패턴 교육

by JONNY K 2016. 8. 31.


안녕하세요. 실크스크린 스튜디오 롤러팩토리입니다.

오늘은 이태원에 위치한 위버와 함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실크스크린 교육을 진행했어요.

위버는 다양한 문화 및 여가 분야 활동가와 기업, 단체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을 대상으로한 교육이기 때문에 수업은 저녁 7시반에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수업은 단순히 실크스크린만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패턴을 나눠드리고 자신이 패턴에 어울리는 색상을 조색해서 각자 패턴을 공유하며 원하는 패턴만 프린팅하는 방식이었어요.

그리고 작업 후에는 해당 아이콘과 색상에 관한 설명, 그리고 자신이 선택한 아이콘들로 일종의 자기소개 시간을 가져졌습니다.



간단한 이론 수업을 진행한뒤 바로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안료가 되는 기본 바인더를 일정량 덜어 나눠드리면 조색용 잉크로 본인이 아이콘에 어울린다고 생각되는 색상을 만들게 했습니다.



그런 이유로 다양한 색상들이 만들어졌어요.



혼자서 작업은 어려울 수 있어 2인 1조로 조를 구성하고 서로 도와가면 프린팅 작업을 해나갔습니다.



다들 분주하게 프린팅 작업을 이어갔는데 실크스크린 작업이 처음이라 서툰 분도 계시고 실수 없이 능숙하게 작업하신 분도 계셨어요. 



에코백에 다양한 패턴을 프린팅하는 수업이라 일명 바보 펜으로 가이드라인을 잡아드렸는데 그에 맞춰 작업하시는 분이 많았고, 그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작업하시는 분으로 나눠졌습니다.




이렇게 하나둘 아이콘들을 프린팅하기 시작해서 다양한 아이콘들을 좋아하는 순서대로 작업해, 완성해 나갔습니다.



다양한 아이콘과 색상들로 저마다 원하는 곳에 프린팅해서 동일한 결과물이 나오지 않도록 했어요.

수업 후에는 아이콘과 색상에 대해 자기소개 방식으로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며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댓글